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줄거리

투윅스(2 Weeks)- 딸을 살리기 위한 2주 동안의 생존싸움.

by moneytree100 2022. 6. 26.
반응형

출처 구글 이미지

제목: 투윅스(2 Weeks).

편성: MBC, 2013.08.07.~2013.09.26.

연출: 손형석, 최정규.

극본: 소현경.

출연: 이준기, 김소연, 류수영, 박하선, 조민기, 김혜옥, 이채미, 송재림 외.

8년 만에 알게 된 딸 수진이.

장태산은 부산에서 엄마와 단 둘이서 살았습니다. 어린 태산의 생일날 엄마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혼자 남겨진 태산은 보육원에서 자랐고 대양파 문일석 밑에서 깡패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문일석의 죄를 뒤집어쓰고 두 번이나 실형을 살고 나왔습니다. 지금은 조직의 전당포에서 지배인을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전당포를 운영하는 후배 밑에서 일을 봐주며 무시당하는 처지입니다. 어느 날 전당포로 8년 전에 태산이 차갑게도 떠나보냈던 인혜가 태산을 찾아왔습니다. 서로 사랑했고 인혜는 태산의 아이를 가졌지만 문일석 대신 교도소에 가야 했던 태산은 인혜에게 아이를 지우라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8년 만에 태산을 찾아온 인혜는 태산에게 딸이 있다고 말합니다. 8년 만에야 알게 된 딸 수진이. 태산은 그때 인혜가 수술을 받지 않고 혼자 아이를 낳아 키웠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런데 수진이가 백혈병이라고 합니다. 골수 이식이 유일한 방도라서 아버지인 태산을 찾아온 것이었습니다. 오직 혼자뿐이었던 태산에게 딸이 있다고 합니다. 태산은 골수 이식에 적합한지 검사를 받았고 태산의 바람대로 수진이를 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술 전 처치가 필요해 2주 후 수술 날짜가 잡혔습니다.

꼭 살아남아야 한다.

인혜는 태산에게 부탁합니다. 수술 전까지 다치지 말아야 한다고 꼭 수진이를 살려달라고 말했습니다. 문일석의 내연녀 오미숙은 태산을 좋아해서 문일석의 내연녀인 것을 숨긴 채 전당포를 들락거렸습니다. 사실 미숙은 검사 재경의 정보원이었습니다. 고아로 업소에서 일하다가 마약에 중독된 미숙을 재경이 도와주었고 그래서 재경을 위해 문일석의 스파이를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다 미숙은 스파이였던 것이 들통나 문일석에게 살해를 당하게 됩니다. 문일석은 이번에도 태산에게 그 죄를 뒤집어 씌웁니다. 그래서 수진이의 수술을 앞두고 있는 태산이 살인 용의자로 잡히게 됩니다. 담당 경찰은 인혜와 결혼을 약속한 사이인 승우였습니다. 태산은 문일석의 함정임을 눈치채고 문일석은 유치장에 있는 태석을 죽이려고 합니다. 하지만 호송 도중 교통사고로 태산은 도망치고 경찰에게 쫓기는 신세가 됩니다. 게다가 미숙이가 문일석과 조서희의 커넥션을 몰래 촬영한 디지털카메라를 태산에게 맡긴 줄 알고 문일석도 김 선생이라 부르는 킬러를 보내 태산을 쫓습니다. 수술 전처치로 무균실에 들어간 수진이는 이제 태산이 수술받지 못하면 위험하게 됩니다. 태산은 꼭 살아남아야 합니다. 무사히 수진이에게로 돌아가 수술을 받아야만 딸 수진이를 살릴 수 있습니다. 조서희는 선한 이미지의 국회의원이지만 사실은 문일석과 작당해 주머니를 채우고 있었습니다. 검소한 척 하지만 사람들 몰래 호화로운 집에서 지내며 이번에 큰 경매 행사에서 밀수한 마약을 팔아서 한탕 챙기려고 문일석과 계획 중이었습니다. 재경이 고3 때 문일석이 아버지를 칼로 찌르는 것을 보게 되었고 국회 의원인 조서희에게 도움을 청하러 갔다가 문일석과 조서희의 커넥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재경은 복수를 위해 검사가 되었고 계속 문일석과 조서희를 조사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재경을 돕겠다며 스파이로 잠입한 미숙이 살해당했고 그 용의자 장태산이 증거인 디카를 가지고 도망쳤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검찰의 재경과 경찰 승우, 그리고 태산을 죽이려는 김 선생까지 모두 태산을 쫓게 됩니다. 이들을 따돌리며 어렵게 도망하던 태산은 승우의 총에 맞아 낭떠러지에서 떨어져 물에 빠지게 됩니다. 총에 맞은 태산을 구해준 사람은 황치국이었습니다. 황치국은 과거 문일석 대신 태산이 죽이려 했던 청계파 보스였습니다. 그때 어릴 적 엄마의 죽음을 보았던 태산은 황치국을 죽이지 못했습니다. 황치국의 도움으로 태산은 무사히 다시 도망을 치게 됩니다.

누명을 벗게 된 장태산.

태산이 문일석 대신 누명을 쓴 것과 수진이의 수술 때문에 도망을 친 것을 알게 된 재경은 태산과 손을 잡고 문일석과 조서희를 잡으려 합니다. 문일석은 인혜와 수진이까지 위협합니다. 태산은 재경과 승우, 그리고 황치국과 함께 문일석과 조서희를 잡기 위해 작전을 세웁니다. 어렵게 인혜와 수진이를 구해내고 증거를 수집해 문일석의 죄를 밝혀내고 장태산은 살인 누명을 벗게 됩니다. 하지만 끝까지 도망을 친 문일석은 태산을 죽이려 합니다. 재경과 태산은 그런 문일석을 잡기 위해 함정을 놓고 결국 문일석과 조서희는 잡히게 됩니다. 다음 날 태산과 수진은 무사히 수술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태산은 재심을 받고 그동안 문일석 대신 뒤집어썼던 모든 누명을 다 벗게 됩니다. 퇴원을 하게 된 수진은 엄마 아빠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태산은 수진에게 떳떳한 아빠가 되고 싶어 자신의 길을 가게 됩니다. 세상에 혼자 남아 마음을 닫은 채 살아가던 태산이었습니다. 그런 태산이 인혜를 만나 사랑하게 되었지만 인혜마저 떠나보내고 꿈도 희망도 없이 지냈습니다. 세상에 아무도 없는 줄 알았는데 태산은 8년 만에 딸 수진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살인 누명을 쓰고 잡혔지만 골수 이식을 받아야 하는 딸 수진이를 살리기 위해 도망친 태산이 2주 동안의 생존싸움을 벌이는 이야기였습니다. 드라마 '투윅스'는 다른 드라마들처럼 긴 이야기가 아닌 딱 2주간의 이야기가 한 회에 하루씩 펼쳐져서 참신하고 흥미로웠습니다. 태산이가 다칠까 죽을까 마음 졸이며 보게 되었습니다. 매회 지루할 틈이 없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이야기들이 펼쳐집니다. 배우들의 열연과 태산의 액션을 볼 수 있으며 딸을 꼭 살리려고 고군분투하는 태산의 2주간의 이야기를 드라마로 시청하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