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줄거리

쌈, 마이웨이-판타스틱 4의 꿈과 사랑.

by moneytree100 2022. 6. 10.
반응형

출처 디지털 KBS

제목: 쌈, 마이웨이.
편성: KBS2, 2017.05.22.~2017.07.11.
연출: 이나정, 김동휘.
극본: 임상춘.
출연: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 송하윤 외.

판타스틱 4의 꿈.

고동만, 최애라, 백설희는 어릴 적부터 쭉 함께한 친구들입니다. 그리고 김주만은 동만이의 고등학교 친구로 이들을 판타스틱 4라 불렀습니다. 판타스틱 4는 어릴 적 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가 꿈이었던 동만이는 현재 진드기를 박멸하며 국민생활건강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나운서가 꿈이었던 애라는 백화점 인포에서 안내원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아내와 엄마가 꿈이던 설희는 홈쇼핑 상담원이 되었고 절대미각의 주만이는 홈쇼핑의 식품 구매담당이 되었습니다. '쌈, 마이웨이'는 이들 판타스틱 4가 녹록지 않은 현실에서 성장해가며 꿈과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애라와 동만- 20년 만의 1일.

애라와 동만이는 20년 지기 친구입니다. 현재도 바로 앞집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만나면 서로 티격태격이지만 애라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툴툴거리면서도 어디라도 나타나는 동만입니다. 어느 날 애라는 대학동창 찬숙이의 결혼식에 갔습니다. 좋은 집안 자녀들인 대학 동창들의 비아냥에 돌아가려던 애라에게 찬숙이 결혼식 축하연의 사회를 부탁합니다. 신디 정이라는 홍콩에서 유명한 아나운서 친구가 오지 못하게 되어서 대타를 부탁한 것입니다. 어릴 적부터 아나운서가 꿈이었던 애라는 마이크를 잡고 연회의 진행을 매끄럽게 잘 해냅니다. 그런 매력적인 애라를 신랑 측 지인들이 눈여겨봅니다. 그런데 그 무리가 애라를 두고 내기를 합니다. 그 무리 중 김무빈이 애라에게 사실을 알려주었고 애라는 동만이에게 데리러 와달라고 했습니다. 화가 난 애라는 그 남자들의 자동차 백미러를 부숴버립니다. 한 놈에게 뺨을 맞은 애라를 동만이 보게 됩니다. 그놈은 동만의 발차기 한방에 나가떨어집니다. 경찰서에 잡혀가게 된 동만이의 합의금을 애라가 내주었습니다. 미안해하며 의기소침한 동만에게 애라는 너는 될 놈이라며 꼭 잘 되거라며 용기를 줍니다. 동만이는 애라에게 안겨 훌쩍입니다. 사실 동만이도 속상한 날이었습니다. 엄마 생신이어서 집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아버지와 지난 일로 말다툼을 하게 되었습니다. 10년 전 태권도 국가대표 선발 전날 김탁수에게 일부러 져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탁수네 집에서 동만이의 아픈 동생인 동희의 병원비를 내주며 국가대표를 양보해 달라고 한 것입니다. 이 일로 동만이는 승부조작으로 기자회견을 하고 선수 정지가 된 것입니다. 동만이는 그 이후로 하고 싶은 태권도를 하지 못한 채 택배나 진드기를 잡는 등 다른 일들을 하며 지냈습니다. 아버지와 다투고 속상한 동만은 엄마가 싸주신 도시락을 같이 먹자며 코치였던 황장호의 체육관으로 갔습니다.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던 병주와 스파링을 했는데 10년 만의 발차기는 형편없었습니다. 그렇게 형편없는 날 애라가 해주는 격려에 눈물이 난 것이었습니다. 애라는 백화점을 그만두고 아나운서에 도전하기로 합니다. 김탁수의 격투기 시합을 보러 간 동만이는 자신의 발차기를 훔쳐 쓰고 있는 김탁수를 보고 화가 나 격투기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10년 동안이나 운동을 쉬었던 동만이 걱정돼서 반대를 합니다. 동만이는 자신을 걱정해주는 애라에게 점점 다가가고 애라는 그런 동만이에게 선을 지키라고 말하지만 애라는 자꾸 동만이에게 설렙니다. 동만이와 애라는 점점 서로에게 우정이 아닌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게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며 20년 만의 1일을 맞이합니다. 이제 애인이 된 동만이와 애라는 세상 달달합니다. 동만이의 데뷔날 동만이를 응원하러 간 애라는 링에서 선수들을 소개하는 것을 보고 격투기 아나운서에 도전합니다. 애라는 최초의 격투기 여자 아나운서가 되었습니다. 동만이가 탁수와의 경기에서 다치게 되고 애라는 동만이가 걱정되어 격투기와 사랑을 택일하라고 합니다. 탁수와의 경기를 선택한 동만이와 애라는 헤어지게 되고 애라의 걱정과 만류에도 결국 동만이는 탁수와 재경기를 합니다. 하지만 이번엔 시원하게 K.O로 승리하는 동만이는 링 위에서 애라에게 프러포즈를 합니다.

설희와 주만- 6년 간의 비밀 사내연애.

설희와 주만은 같은 홈쇼핑 회사에서 일합니다. 둘은 6년 간의 비밀 사내연애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진이라는 신입사원이 주만이를 좋아하면서 자꾸 오해가 생기게 됩니다. 설희와 연인인 것을 모르는 회사 사람들이 자꾸 주만이를 예진과 엮으려고 합니다. 게다가 주만이는 자꾸 예전의 설희를 생각나게 하는 예진의 모습에 그녀를 냉정하게 뿌리치지 못합니다. 불안해하는 설희를 주만이는 달래주지 못합니다. 설희는 주만이와 결혼해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지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주만이는 소소한 행복보다는 경제적인 면을 생각했습니다. 집을 사지는 못해도 전셋집 하나는 마련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프러포즈를 항상 미뤘고 설희가 말한 소소한 행복을 느낄 겨를이 없이 숨 막혀했습니다. 오해를 풀지 못하고 결국에는 설희가 주만이를 떠나가게 됩니다. 항상 곁에 있던 설희에게 소홀했던 주만은 설희 하나 빠진 생활이 모든 것이 엉망입니다. 주만이는 이대로 설희를 보낼 수 없었습니다. 항상 설희를 기다리게 하던 주만이 이제는 설희를 기다리겠다고 합니다.

청춘 드라마 '쌈, 마이웨이'

애라와 동만이는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설희는 블로그에 올리던 담금주가 팔리면서 회사를 그만두고 파워블로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남자 친구가 아니라 설희의 세상이었던 주만이를 다시 만납니다. 이렇게 판타스틱 4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갔고 원하는 것을 이루었습니다. 이들 판타스틱 4의 우정과 사랑 그리고 성장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청춘 드라마 '쌈, 마이웨이'를 보면서 공감하고 감동도 했습니다. 각 회차의 에피소드들에 달린 소제목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많은 에피소드와 극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드라마로 시청하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저는 기억에 남는 인상 깊은 대사들이 많았습니다. 대사에 집중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로맨스 코미디라서 달달하면서 또 독특하게 웃기기도 하고 재미있는 장면들이 많았습니다. 배우들이 각 캐릭터를 정말 잘 살린 드라마이고 보는 내내 이상하게 훈훈하고 흐뭇한 드라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