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줄거리

'당신이 잠든 사이에'-일어날 일들을 꿈에서 보는 사람들.

by moneytree100 2022. 6. 8.
반응형

출처 위키백과

제목: 당신이 잠든 사이에.

편성: SBS, 2017.09.27.~2017.11.16.

연출: 오충환, 박수진.

극본: 박혜련.

출연: 이종석, 배수지, 이상엽, 정해인, 고성희 외.

서로의 꿈을 꾸는 재찬과 홍주.

홍주는 눈이 내리는 날 한 남자를 꼭 껴안아 줍니다. 홍주의 꿈이었습니다. 그런데 꿈속에서 본 그 남자가 앞집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어느 날 엄마의 식당에서 일을 돕던 홍주는 꿈속에서 본 아저씨를 보게 됩니다. 홍주의 꿈속에서 그 아저씨가 담뱃불을 붙이려고 라이터를 켜는 순간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엄마와 홍주는 그 아저씨를 못 가게 말리면서 라이터를 뺏어보지만 결국 일어날 사고는 일어나고 홍주는 꿈에서 보았던 일을 현실에서 바꿀 수 없음을 깨닫고 실망합니다. 홍주는 잘 나가던 기자였는데 휴직 상태였습니다. 자신이 일하다가 죽는 꿈을 꾸고 두려워 복직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앞집으로 이사 온 홍주의 꿈속 남자 재찬은 초임검사입니다. 첫 출근에 만나게 된 변호사 유범은 과거 재찬의 과외 선생님이었습니다. 과거 유범은 재찬에게 성적표 조작을 지시하는 등 잘못된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런 유범은 여전해 보입니다. 정의는 안중에도 없고 어떻게든 자신의 재판을 유리하게 만들어 승소하는 실적이 좋은 변호사입니다. 어느 날 홍주는 엄마가 죽는 꿈을 꾸고 꿈대로 되는 현실을 두려워하는 홍주를 엄마가 위로합니다. 그러나 엄마는 자신의 유서와 통장들을 정리합니다. 재찬은 우연히 데이트를 하러 나온 유범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유범의 여자 친구가 바로 홍주였습니다. 유범과 식사 중에 홍주는 엄마가 걱정돼서 급하게 일어납니다. 눈이 내리기 시작하고 홍주 대신 유범이 운전을 해줍니다. 그런데 갑자기 사고가 나서 사람을 치게 되고 정신을 잃은 홍주는 오랜 시간이 지난 뒤 깨어납니다. 홍주의 병원비 때문에 일만 하던 엄마가 쓰러져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범의 거짓증언으로 홍주가 사고의 범인 되어 있었습니다. 사건의 담당 검사는 재찬이었고 유범을 의심하는 홍주의 말은 확실한 증거로 인해 믿어주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을 잃은 홍주는 옥상에서 뛰어내립니다. 그 순간 재찬이 소리를 지르며 잠에서 깨어납니다. 모든 게 재찬의 꿈이었습니다. 서로의 꿈을 꾸는 재찬과 홍주였습니다. 출근길에 만난 홍주에게 꿈을 확인하려고 유범을 아는지 물어봅니다. 재찬은 홍주에게 오늘 유범을 만나지 말고 눈이 오니까 절대 운전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재찬은 꿈을 믿을 수 없지만 모든 것이 꿈대로 흘러가고 유범이 대신 운전하는 홍주의 차를 뒤따라 갑니다. 사고가 나기 직전에 재찬이 끼어들어 일부러 사고를 내고 꿈에서 홍주의 차에 치여 죽었던 그 남자는 살았습니다. 과거에 유범이 오토바이 사고를 재찬에게 뒤집어 씌운 일이 있었습니다. 그 일로 악감정을 품고 이러는 거냐고 화를 내는 유범에게 재찬은 꿈 얘기를 하지만 믿어주지 않습니다. 그때 눈 내리는 날의 꿈이 생각난 홍주는 그 꿈에서처럼 재찬을 안아주며 재찬을 믿는다며 고맙다고 얘기합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꿈에서 보는 세 사람.

같은 비밀을 공유하는 재찬과 홍주. 믿지 않으려는 재찬을 꿈에서 봤다며 불쑥 나타나 꿈의 내용을 알려주는 홍주입니다. 그러나 재찬도 꿈에서 본 일들이 현실에서 그대로 재현되는 것을 믿을 수밖에 없는 일을 겪게 됩니다. 재찬은 동생 승원의 친구 소윤의 아빠가 엄마를 폭행한 가정폭력 사건을 맡게 됩니다. 담당 변호사는 유범이었고 유범은 상해를 폭행으로 만들어 반의사 불벌죄로 공소권 없음으로 처리하게 합니다. 그런데 재찬은 동생 승원이 경찰에 잡혀가는 꿈을 꿉니다. 재찬은 홍주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합니다. 홍주도 승원이 소윤의 부모님의 싸움을 말리다가 소윤의 아빠를 밀어 떨어지는 꿈을 꾸었습니다. 재찬과 홍주가 제때 소윤의 집으로 가서 사건을 피하고 소윤과 엄마를 홍주는 자신의 집으로 데려갑니다. 그런데 사실 눈 오는 날의 교통사고에서 꿈을 바꿔 죽지 않았던 우탁도 같은 꿈을 꾸었습니다. 경찰관인 우탁은 홍주를 집으로 데려다주며 얘기를 나눕니다. 재찬을 찾아온 우탁은 홍주의 가게로 갑니다. 우탁은 꿈을 확인하려고 했던 것이었습니다. 자신의 꿈대로 흘러가지만 사소한 변수 하나가 현실을 바꿀 수 있음을 알게 되고 재찬과 홍주, 우탁 세 사람 모두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꿈에서 본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세 사람은 주로 서로의 꿈을 꾸는 것입니다.

꿈에서 본 일들을 바꿀 수 있을까?

재찬과 홍주, 그리고 우탁은 서로의 꿈들을 비교해가며 일련의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며 가까워집니다. 홍주는 앞날을 바꿀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다시 복직을 하게 됩니다. 불안해하는 홍주를 회사까지 데려다주는 재찬에게 더욱 마음이 가는 홍주입니다. 서로의 과거 인연을 확인하고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됩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꿈에서 보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어떻게 끝이 날까요? 이들처럼 일어날 일들을 꿈에서 보게 된다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좋은 일이야 무척이나 반갑겠지만 사건, 사고 같은 일들을 보게 된다면 불안함에 시달리며 힘든 시간을 보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드라마처럼 꿈에서 본 일들을 바꿀 수 있을까요? 아마 굉장한 추리와 모험이 필요할 듯합니다.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방영한 해에 최우수 연기상과 최우수 드라마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있었던 작품으로 다시 보아도 좋았습니다. 재찬과 홍주의 과거 이야기와 앞으로의 일들의 꿈을 꾸는 세 사람이 여러 사건들을 함께 풀어가는 추리의 재미가 있었습니다.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는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와 인물들의 연결이 좋은 작품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0